진로교육

실크로드(실력 있는 크리스천이 되는 길) 특강을 28번째로 이어갑니다.

삶의질높이기 2020. 11. 17. 15:29

 

실크로드(실력 있는 크리스천이 되는 길) 특강을 28번째로 이어갑니다.

.

.

일전에 꽤 열심히 진로를 준비했던 멘티가 한 명 있었습니다. 늘 질문하고 더 배우려는 그의 태도에 저 역시 수업 이외의 정보를 더 찾아줄 정도였죠. 그렇게 열심히 취업 준비를 한 결과로 중견 기업 정도 되는 회사에 신입 사원으로 최종 합격을 했습니다.

.

.

당연히 축하할 일이었고 그 역시 자랑스러워 했습니다. 하지만 3개월 후에 갑자기 늦은 시간에 그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

.

"멘토님, 저희 회사 부도 처리 한다고 하는데...저 어떡하죠?"

.

.

무려 2년을 준비해서 보낸 회사가 망하기 직전의 상황이었다는 것을 몰랐던 실수였습니다. 결국 회사는 문을 닫았고 비슷한 계열의 직무로 이직을 해야 했습니다. 당장 눈 앞의 것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큰 흐름을 놓쳤던 것이죠.

.

.

아마 그 때부터 일 겁니다. 직업이나 직무를 우리나라의 산업 상황과 연결 지어 컨설팅을 하기 시작했던 것이...그러면서 알게 된 것이 이러한 내수 경기 상황과 내가 가고자 하는 진로 희망 분야를 교차 검증 해보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이었습니다.

.

.

그래서 그 이후로는 직업과 경제 상황을 연결 지어 보기 위해 데이터 분석과 투자 현황 주가 분석 등을 자연스럽게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직무적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있고 회사의 조직 구조 중에서도 없으면 안 될 직무군으로 멘티들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

.

그 출발점이 '소비자가 원하는 것' 즉 시장 수요를 예측하고 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역량을 미리 개발해 놓는 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공부하는 것이 직무의 활용 범위를 확장시켜주는 좋은 요인이 되어줍니다.

.

.

시간은 점점 없어지는데 공부할 것은 점점 많아집니다. 이럴 때 일수록 공부하는 방법에 생산성을 더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의 라이프스타일을 공부해 놓는 것은 여러 모로 이롭습니다.

.

.

2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강의지만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강의 내용이라 확신합니다. 복음의 좋은 도구로 쓰겠다 선언하는 교회 청년들이 많이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

ㅇ제28회 실크로드 특강(실력있는 크리스천이 되는 길)

-주제 : 라이프스타일을 알면 진로가 보인다

-2020.11.21(토) 오후 7시

-합정역 3번 출구 5분

-오프라인 선착순 30명, 온라인 무제한.

-신청링크 : https://forms.gle/ycPjeuGY16fozt7p8

.

.

ㅇ연구소 홈페이지 : www.mentoring-lab.com

ㅇ티스토리 블로그 : mentoring-lab.tistory.com

ㅇ네이버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hasung4001

ㅇ인스타그램 ID : @acousticyoon

ㅇ페이스북페이지 :

www.facebook.com/memtoringlab

ㅇ유튜브 구독 : 멘토아빠TV, https://url.kr/vdsK9T

ㅇ브런치 구독 : https://brunch.co.kr/@hasung4001

 

윤멘토의 브런치

멘토링연구소 CEO | 유럽 진로교육 연구를 통해 국내 청소년, 청년들에게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진로교육을 해오고 있습니다. 진로, 직업, 경제, 창업을 가르칩니다.

brunch.co.kr

.

.

#실크로드, #크리스천, #진로교육, #진로특강, #진로강의, #윤성화멘토링연구소, #비전스쿨, #그래서제가뭐하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