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 7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인문학교육, 그래서제가뭘하면되나요?

. . 세상에는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 . 이를테면 동서남북은 시대와 주체를 막론하고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상하좌우는 내가 어디를 바라보고 어디에 서 있는지에 따라 끊임없이 바뀐다. . . 문제는 상하좌우를 동서남북이라 착각할 때 생긴다. 그래서 내 기준으로 좌우인데 그것을 동서로 여기면 길을 잃기 마련이다. 그래서 걷기 전에 충분히 방향을 탐색하고 세상이 돌아가는 형태인 동서남북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 . 이것을 교양 혹은 인문학이라 하며 인문학은 다시 문학, 역사, 철학으로 나뉜다. 이것은 문명의 시작부터 현대에 이르는 수 천 년이 엮인 인류의 족적이다. 이것을 깊이 있게 읽기 시작해야 변해야 하는 것과 지켜내야 하는 것을 능히 구분할 줄 안다. . . 그러니 나의 상하좌우만 ..

인문학교육 2021.01.21

넷플릭스 활용 꿀팁! 계정 하나로 10명이 같이 본다고?

. . 집에 오자마자 TV를 켜는 모습, 주말마다 팝콘을 사들고 영화관을 찾는 풍경이 낯설다. 이게 다 넷플릭스 때문이다. . . 영화 1편 값으로 수십만 개의 컨텐츠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구독서비스가 전 세계 20억명의 지갑을 열었다. 거기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특수한 상황까지 겹치면서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건 넷플릭스 보는 것 뿐'이라는 농담도 생겼다. . . 불 구경 뿐 아니라 재밌고 즐거운 모든 것은 함께 볼 때 그 재미가 배가 되는 법이다. . .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계정이 있다면 친구들을 초대해서 같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넷플릭스 하나의 계정으로 4명이 보는 계정공유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정말로 하나의 계정만 있으면 동시에 시청하면서 채팅으로 수다도 떨 수 ..

유틸기록 2021.01.20

공부가 안 될 때 읽어야 하는 글

공부와 일은 내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 . 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노동(Labor)이다. 공부하면 노동이 수월해지고 곧 하는 일이 잘 되어간다. 공부하지 않으면 노동은 힘들고 고통스러운 것이 되고 곧 하는 일도 어렵게 된다. . . 그러나 대게 우리는 공부의 목적을 학위나 자격증, 일의 목적을 돈이나 출세 따위에 양보한다. 공부와 일 그리고 노동이 다 따로 노는 것이다. 그래서 해야 할 일은 갈수록 많아지는데 뚜렷한 성과가 없다. . . 성과가 없으면 일은 '하기 싫지만 돈(생계)을 위해 해야 하는 것'으로 전락한다. 가치보다 의무가 앞선 상황에서 인간은 고통을 느낄 수 밖에 없다. 내가 원하는 것보다 타인이 원하는 것을 할 수 밖에 없는 존재는 자유의지를 박탈 당..

진로교육 2021.01.19

잘하고 있으면서 잘하고 있는걸까 불안할 때, 그래서 제가 뭘하면 되나요?

. . 잘 하고 있으면서 ‘잘 하고 있는 걸까?’ . . 이미 지난 일인데 ’그 때 그랬으면 안 됐어...’ . . 아무 일도 없는데 괜히 불안한 생각들 꺼냈다가 그 하루를 망친다. . . 그 하루는 일주일이 되고 그 일주일은 곧 슬럼프가 된다. . . 그리고 곧 그 슬럼프는 상상 속 불안을 눈 앞의 현실로 만든다. . . 이 악순환에서 벗어나려면 쓸 데 없이 불안해하는 나쁜 습관을 고쳐 먹어야 한다. . . ‘충분히 잘하고 있다’ ‘충분히 자라고 있다’며 거울에 눈맞춰 종종 말해 주자. . . 자존감은 버릴 때도 스스로, 채울 때도 스스로 하는 마음가짐이다. . . #크리스천 #진로교육 #비전스쿨 #그래서제가뭘하면되나요 #윤성화멘토링연구소 . . ㅇ청춘들을 위한 진로코칭북, -구입처 : https://..

진로교육 2021.01.17

QR코드 전자출입명부 1초만에 자동화 스마트라이프 생산성 빅스비루틴

안녕하세요.경제와 교육을 이야기하는 윤멘토입니다...요즘 코로나 때문에 어디를 가든 출입명부 작성을 하거나 혹은 QR코드로 출입인증을 해야하는데요.저는 삼성의 빅스비 루틴을 이용해서 1초만에 출입인증을 하고 있답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네이버 메인화면에 들어가서 QR코드 인증 버튼 누르는 거 말고,1번만 실행해 놓으면 계속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먼저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2. QR코드 체크인 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 더보기 - URL주소 복사.. ..3. 잘 사용하지 않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붙여넣기.. .. .. ..4. 핸드폰설정 - 유용한기능 - 빅스비버튼 - 두번누르기 활성화 - 앱열기 설정 - 인터넷 브라우저 선택.. ..그럼, 여..

생산성 2021.01.09

국내은행 SWIFT CODE 정리, 구글AD 수익통장 연결

. . 안녕하세요. 경제공부하는 윤멘토입니다. . . 오늘은 SWIFT CODE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SWIFT CODE는 전 세계의 흩어져 있는 은행들을 하나의 코드로 약속해서 표기하는 코드를 말합니다. . . 자동차처리를 목적으로 금융기관을 코드화해서 SWIFT라는 표준화기구에서 각 나라의 금융기관에게 부여한 고유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요즘 달러투자나 해외주식투자 혹은 블로그나 유튜브 수익 등으로 외환을 가까이 할 일이 많아지면서 수익금을 정산 받을 일도 생겨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이 SWIFT CODE를 알아둬야 수익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 . . 혹시나 제가 위에 정리한 은행 중에 찾고 있는 은행이 없으시다면 SWIFT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전 세계 은행들..

경제교육 2021.01.08

3차 긴급재난지원금(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2020년을 거의 앗아간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정부의 재난지원금과 국민들의 마스크 착용지침 준수 등으로 잘 이겨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 . . . 1차, 2차를 거쳐 이제 3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정부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3차 긴급재난지원금(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에 대한 최종공고가 나와서 공유해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들이 지원금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 . ■ 3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매출기준 : 19년, 20년 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음식 및 숙박 : 10억원, 도소매 : 50억원, 제조 120억원) -상시근로자 수 기준 : '20년 기준 5~10인 미만 (음식 및 숙박 : 5인 이하, 도소매 : 5인 이하, 제조 및 ..

경제교육 2021.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