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3

카카오뱅크 공모주청약 후 알아야 할 것

. . 안녕하세요. 경제교육을 하고 있는 윤멘토입니다. . . 오늘(7월26일)부터 내일(7월27일)까지 IPO의 대어라고 불리는 '카카오뱅크'의 공모주청약의 기간입니다. 기본적으로 공모주 청약이 무엇인지 그 방법은 무엇인지 몰랐던 분들도 이번 카카오뱅크의 공모주청약으로 인해 '공모주' 자체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 . '우량주의 바겐세일'이라 불리는 공모주 청약의 하반기에는 카카오뱅크를 시작으로 크래프톤, LG에너지솔루션, 현대중공업, 롯데렌탈, SM상선, 카카오페이에 이르기까지 공모주 대어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카카오 그룹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위해 준비중입니다^^ . . 이번 카카오뱅크 공모주청약 또한 공모주 청약의 고평..

경제교육 2021.07.26

안드로이드 파일을 맥북으로 옮기는 법

안녕하세요. 윤멘토입니다. . . 다들 스마트폰부터 노트북이나 패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T기기들을 쓰시죠? 저는 강의를 하거나 글을 쓰는 일을 하다 보니 맥북, 엘지그램, 아이패드, 삼성S10 5G 이렇게 혼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 . 전부 다 IOS로 바꾸고 싶지만 강의환경에서 맥북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금융어플에서 인증절차가 맥북으로 가니 오류가 생기거나 아예 구동이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짬봉인 상태로 유지하고 있는데, 문제는 파일이 서로 오고 가기 편해야 업무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닌 점입니다. . . 보통 IOS 운영체제 안에서는 Airdrop으로 파일을 주고 받는 것이 너무 간편하고 쉬운데, 문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맥북이나 패드로 옮길..

생산성 2021.07.16

초등학생의 주식공부는 이렇게 시작하세요!

초등 아들과 주식, 부동산, 경제 공부를 시간날 때 마다 토론형식으로 해보고 있습니다. . . 스마트폰 게임보다는 낫겠지... 싶은 마음으로 알려주고 있는 투자에 대한 교육인데, 생각보다 많은 부모님들이 투자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돈을 어떻게 모으고 관리해야 하는지 또 그것을 통해서 어떻게 하나님을 전하는데 써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 . 하루 이틀 이렇게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주다 보면 선한 마음으로 자산을 다루고자 하는 마음도 함께 키워지리라 기대합니다. . . 막바지 편집 중인데 아직 영상편집이 초보자라 그런지 시간이 꽤 오래걸리는군요 ㅜ ㅜ 매끄럽지 못한 편집이라도 기다리시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일단 서둘러 올려봐야겠습니다..

경제교육 2021.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