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3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사진첨부가 안 돼요, 간단해결!

안녕하세요. 경제와 교육을 이야기하는 윤멘토입니다. . . 오늘은 아이패드 사용기를 하나 적어두려합니다. . . 지금처럼 많은 IT기기를 사용하면서 살았던 적도 없었던 것 같네요. . . 저는,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갤럭시 플립3 LG 그램 15인치 이렇게 쓰고 있는데요, . . 책을 쓰고 강연을 하는 직업이다 보니 하나하나 기기들이 늘어날 수 밖에 없음을 느낍니다. . . 하지만 가장 답답할 경우가 뭐냐면 ‘별 거 아닌 것으로 시간을 허비할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 . 더 중요한 일들이 밀려 있는데 파일첨부가 안되거나 갑자기 한영키가 안 먹거나 이런 별 거 아닌 일들로 업무가 정지될 때 저는 정말 큰 스트레스를 느끼더군요. . . 그래서 제가 하나씩 풀어냈었던 문제들을 블로그에 담아두고..

유틸기록 2022.02.28

이유없이 바쁜것만 같을때는, 그래서 제가 뭘하면 되나요?

항상 바쁘다는 것은 삶의 리듬을 잃어버렸다는 말이다. . . 그래서 소크라테스 역시 바쁜 삶의 황폐함을 늘 조심해야한다고 경고했다. 바쁘다고 무언가를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바쁘다는 것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이것 저것 일을 더 불려서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 . 수많은 강연에서 내가 여기까지 주장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반문이 있다. ‘그러면 무언가를 열심히 배우는 시기에도 바쁘지 말아야 할까요?’라는 질문이다. . . 나는 단언하며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여준다. 가려운 곳을 긁어줄 심보로 대답을 해준다. . . “무언가를 배우고 익히는 시기는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곧 바쁘게 산다는 것과 동의어일 필요는 없습니다. 무언가를 제대로 배우려면 오래 배울 각..

진로교육 2022.02.15

인생키보드 바뀜!! MX keys Mini 블루투스 키보드 장단점 총정리!!

로지텍 미니 Keys Mini가 한국에 정식발매 되었다... . . 국내에 정식발매 된 로지텍 MX MINI 를 드디어 손에 넣었습니다. . . 예약주문을 넣고서 2월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이 된다고 해서 원하는 색상을 구입하지 못할까봐 오랜만에 수강신청 할 때의 긴장감을 느꼈답니다. . . . . 역시나 정발 소식이 널리 알려지면서 각 사이트마다 그레이 색상이 품절되기 시작하더군요. . . 지금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지금 주문하면 3월말이나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휴...다행...) . . 이렇게 쫄깃한 키보드의 맛을 한달이 지나고서야 누릴 수 있다니, 끔찍하네요... . . . . 출장 중일 때 '키보드가 도착했습니다!'라는 문자를 받고 얼마나 두근두근 했던지... 갑자기 일이 잘되는 기분!!..

유틸기록 2022.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