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기록

넷플릭스 활용 꿀팁! 계정 하나로 10명이 같이 본다고?

삶의질높이기 2021. 1. 20. 18:01

 

안방을 차지한 넷플릭스.

.

.

집에 오자마자 TV를 켜는 모습, 주말마다 팝콘을 사들고 영화관을 찾는 풍경이 낯설다. 이게 다 넷플릭스 때문이다. 

.

.

영화 1편 값으로 수십만 개의 컨텐츠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구독서비스가 전 세계 20억명의 지갑을 열었다. 거기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특수한 상황까지 겹치면서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건 넷플릭스 보는 것 뿐'이라는 농담도 생겼다.

.

.

불 구경 뿐 아니라 재밌고 즐거운 모든 것은 함께 볼 때 그 재미가 배가 되는 법이다. 

.

.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계정이 있다면 친구들을 초대해서 같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넷플릭스 하나의 계정으로 4명이 보는 계정공유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정말로 하나의 계정만 있으면 동시에 시청하면서 채팅으로 수다도 떨 수 있다. 마치 영화관처럼. 

.

.

넷플릭스를 동시에 시청하게 해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넷플릭스 파티.

.

.

넷플릭스를 동시에 시청하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가 그 주인공이다.

.

.

ㅇ크롬 확장 프로그램 넷플릭스 파티 다운로드 :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netflix-party-is-now-tele/oocalimimngaihdkbihfgmpkcpnmlaoa?hl=ko

 

Netflix Party is now Teleparty

Watch Netflix, Disney Plus, Hulu and HBO in sync with friends

chrome.google.com

.

.

해당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위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를 해주면 된다. 

.

.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누르자.

.

.

확장프로그램을 추가를 선택해주면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으로 'TP'라는 버튼이 생긴다.

.

.

 TP, Netflix Party에서 이름을 바꿨나.

.

.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누르면 파티가 시작된다.

.

.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황에서 넷플릭스를 실행시켜주고, 확장 프로그램 버튼을 누르면 컨트롤 권한과 파티 시작 버튼이 나온다.

.

.

컨트롤은 나만 해야 제맛이지.

.

.

친구와 함께 컨트롤 권한을 공유하려면 체크박스를 해지하면 된다. 그러면 일시중지나 재생 등의 권한이 파티에 들어온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다. 그래서 나는 체크해 놓고 내가 조절하는 걸로. 그리고  'Start the Party' 버튼을 불러주면 아래 그림처럼 넷플릭스를 함께 시청할 수 있는 링크가 만들어진다. 

.

.

링크 주소가 있는 모든 사람이 같이 시청할 수 있다. 

.

.

주소를 복사해서 함께 보고싶은 친구들에게 링크주소를 보내기만 하면 된다. 

(단, 함께 시청을 원하는 친구들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 ' Start the Party'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가능하다.)

.

.

채팅하면서 같이 영화를 볼 수 있는 세상이라니..

.

.

이렇게 환경이 갖추어지면 같은 화면을 친구들과 동시에 보면서 채팅으로 수다를 떨 수 있다. 그리고 한 단계 더 나아가면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줌에서 소리만 공유해서 실시간으로 같이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볼 수도 있다.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영상 컨텐츠에 더 집중하기에는 채팅으로만 수다를 떠는 것을 추천한다. 

.

.

넷플릭스 꿀팁들을 몇 가지 더 찾아놓았는데 계속 공유 해놓아야겠다. 

넷플릭스... 흥해라!! (주식도 오르겠지...?)

.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지속적인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