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안드로이드 파일을 맥북으로 옮기는 법

삶의질높이기 2021. 7. 16. 18:06

안녕하세요.

윤멘토입니다. 

.

.

다들 스마트폰부터 노트북이나 패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T기기들을 쓰시죠? 

저는 강의를 하거나 글을 쓰는 일을 하다 보니 맥북, 엘지그램, 아이패드, 삼성S10 5G 이렇게 혼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

.

전부 다 IOS로 바꾸고 싶지만 강의환경에서 맥북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금융어플에서 인증절차가 맥북으로 가니 오류가 생기거나 아예 구동이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짬봉인 상태로 유지하고 있는데, 문제는 파일이 서로 오고 가기 편해야 업무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닌 점입니다. 

.

.

보통 IOS 운영체제 안에서는 Airdrop으로 파일을 주고 받는 것이 너무 간편하고 쉬운데, 문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맥북이나 패드로 옮길 때는 별도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

.

필요한 파일은 Android File Transf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맨 오른쪽에 있는 저 프로그램을 맥북에 깔아 놓아야 삼성 스마트폰의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맥북으로 가져올 수 있답니다. 

.

.

설치파일 링크 :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

.

가운데 있는 다운로드 나우 버튼을 눌러주세요

.

.

링크에 들어가시면 가운데 바로 DOWNLOAD NOW 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

파일을 받고 나서 보이는 화면

.

.

처음 맥북을 쓰게 되었을 때, 저도 이 화면에서 언제 깔아지나... 싶어 가만히 기다리고 있었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맥북의 설치파일은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폴더 안에 넣어주셔야 설치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맥북과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해주세요. 지금은 대부분 C-type 끼리 연결되는 듯 합니다.

.

.

정리 좀 해야겠습니다;;

.

.

설치가 완료되고 해당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윈도우 환경에서 보던 폴더파일 형태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파일을 클릭해서 바탕화면 등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겨주시면 끝입니다. 

.

.

용량이 60기가나 되는 저 파일은 뭐지;; 얼른 정리해야겠다.

.

.

이렇게 파일변환 설치 프로그램을 한번만 깔아주면 다음부터는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언젠가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Airdrop과 같은 기능들이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호환되는 날이 오기를~

.

.

윤멘토였습니다. 

.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지속적인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