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구글 번역기 설치하기, 영어번역기, 부산 코로나 2단계?

삶의질높이기 2020. 11. 27. 09:10

안녕하세요.

경제와 교육을 이야기하는 윤멘토입니다.

.

.

가까운 부산이 코로나 2단계 격상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소식에 들썩입니다. 오는 30일부터 부산은 유,초,중학교의 학급인원을 1/3으로, 고등학교는 2/3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그만큼 지역감염을 통한 신규 확진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

.

제가 볼 때는 모두들 이제 마스크를 꽤 잘 쓰고 계시는 듯 한데 왜이리 지역감염자 수가 계속 늘어만 가는지 안타깝습니다. 속히 경제가 정상화 되어 일상적인 삶이 가능해졌으면 좋겠네요. 

.

.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가 장기전에 돌입하다 보니 코로나 소식 뿐 아니라 투자에 대한 소식을 접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이제는 국내뉴스 뿐 아니라 해외뉴스까지 챙겨보는 듯 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영알못 같은 분들은 영어번역기가 없으면 제대로 뉴스를 읽어내기 어려울 듯 합니다. 

.

.

그래서 저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구글번역기를 설치해서 주요뉴스 등을 자동 번역을 통해 읽어보고 있는 중입니다. 확실히 국내 언론이 해외 뉴스를 한글로 기사화 해주기 전에 해외뉴스 소식을 읽어내는 경험은 마치 얼리어탭터가 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네요. 

.

.

그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구글 번역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

구글 번역기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

.

1.크롬브라우저 설치

먼저 크롬브라우저가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구글 번역기는 크롬브라우저 환경에서만 작동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인터넷 연결 프로그램 보다 간편하고 여러 확장성이 좋으니 이번 기회에 웹브라우저를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

구글의 크롬 웹 브라우저.

.

.

ㅇ구글 브라우저 설치하기 : bit.ly/3m7zmnT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

.

2.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크롬이 설치되면 상단에 '앱' 버튼을 누르거나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

.

ㅇ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 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

.

크롬 환경에서 웹스토어가 마치 스마트폰의 앱스토어 같이 되어 있습니다. 

.

.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역시나 구글 번역 확장프로그램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이미 쓰고 계시는군요. 구글의 확장 프로그램들 중에 유용한 프로그램들은 다음 포스팅에 한 번 정리를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

.

구글 번역기

.

.

3.구글 번역을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

구글(google) 번역기를 클릭 후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

.

.

.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된 구글 번역기

 

내용을 추가해서 번역을 할 수도 있고 페이지 전체를 번역할 수도 있다. 

.

.

위 이미지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내용을 추가해서 번역을 할 수도 있고 페이지 전체를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

.

그럼 번역기를 실행시켜 보면 어떻게 되는지 CNN기사를 한 번 번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CNN 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클릭해봅니다. 

.

.

CNN 메인뉴스 사이트에 들어가 최신뉴스를 검색해보고, 번역기를 돌려보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 전체가 바뀝니다. 

.

.

구글 번역기를 통해 자동 번역이 된 상태의 CNN뉴스

.

.

저는 영어공부도 할 겸 일단 영어 원문을 한 번 읽은 다음 실제로 해당 내용이 맞는지 번역기를 돌려 확인하는 10분의 시간을 가지는 편입니다. 짧지만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영어 읽기 및 말하기도 언젠가는 늘어갈거라 믿고 싶네요. 

.

.

구글번역기는 영어 뿐 아니라 다양한 언어의 번역을 지원하고 있으니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언어를 공부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영어학원 다니는 것도 좋지만 어플이나 이런 생산성 좋은 프로그램만 잘 써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시대인 듯 하네요. 역시 문제는 내가 공부를 하느냐 안 하느냐의 문제인 듯 합니다^^ 

.

.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은 지속적인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구글번역기 #크롬번역기 #크롬확장프로그램 #영어번역기 #생산성 

.

.

[생산성] - '에버노트' vs '노션' 이것 모르고 선택하면 낭패...생산성 메모어플 전격비교

[생산성] - 인스타그램 1000만 이상 해시테그, 2위가 여행...1위는?

[생산성] - 맞춤법 검사기 크롬에서 자동으로

[생산성] - 맥북 아이패드로 한글파일 파워포인트(PPT파일 무제한 사용하기

[경제교육] - 제일전기공업 65년 만에 상장, 코로나관련주

[경제교육] - 달러 투자방법 총정리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