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일상이 된 방역체계, 그래서 주목받는 방역관련주, 공적마스크, 굿닥반값마스크

삶의질높이기 2020. 6. 18. 15:16

오늘 18일부터 공적마스크를 신분증을 지참하면 1인당 10매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이전과 동일하게 장당 1,500원을 유지한다고 하네요. 오늘 서둘러서 마스크를 구입해놓으려 갔더니 반가운 목소리가 약국 내에서 들려옵니다.

 

'마스크 충분하니 천천히 줄 서도 됩니다~!'

 

이제 마스크가 없어서 불안에 떨어야 하는 시기는 지나갔나 봅니다. 일례로 굿닥에서는 장당 118원에 살 수 있는 3중필터 마스크를 120만장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수량을 조절해서 폭리를 취하려고 하는데, 물량이 확보되는대로 100원대 판매가 가능하게 하겠다니 고마운 마음에 주식(케어랩스)을 사두고 싶네요. 

 

이렇게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관련 소비재가 이제는 일상화가 된다고 봐야합니다. 덩달아 건물차원의 방역관리 시스템도 예전보다는 더 많이 개선되겠지요. 방호복을 입은 사람들이 희한하게 생긴 통에 넣고 뿌려대는 것, 혹시 그게 무엇인지 궁금해하신 적 있으신가요? 

 

호기심에 정보를 쫒아가다 보니 만나게 된 익숙한 이름이 있었습니다. 바로 '유한락스'입니다. 

 

 

 

유한락스는 상장사인 유한양행이 판매사이면서 지분 50%를 보유하고 있고, 덴탈마스크를 제조하는 유한킴벌리의 지분도 유한양행이 30%를 보유하고 있으니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유한양행'을 매수했습니다. 

 

 

실제로 올 해 1월 3만원 초반대였던 주가가 이제는 54,100원까지 올라있습니다. 저는 아직 마스크와 방역소독체계가 전국으로 완전공급 된 시기가 아니라고 판단해서 적극매수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유한양행과 관련된 지분구조도 한 번 더 공부하게 되어서 이리저리 배우는 것이 많네요.  

 

공부하는 양과 비례해서 투자의 양을 늘려가니 심리적 불안 때문에 매수와 매도를 결정하는 일이 갈수록 적어지는 듯 합니다. 어쩔 때는 시장 대다수의 방향과 반대로 갈 때에도 포지션을 유지해내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오늘도 아이들에게 자신의 메모장에 이 문장을 적어 놓고 기억하라고 말해줬습니다. 

 

'줄서서 구매하는 무언가를 발견하면, 관련회사 주식을 사 놓아라' 

 

소비자의 관점에서 투자자의 관점으로 시각을 돌려주는 교육을 해보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언젠가 이런 교육을 함께 해나갈 부모님들과 교류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윤성화멘토링연구소. 

 

#소독관련주 #방역관련주 #덴탈마스크 #공적마스크 #공적마스크구매 #유한킴벌리 #유한락스 #유한양행 #경제교육 #윤성화멘토링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