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코로나를 이겨내는 중국의 인프라 투자, 과연 경기를 살려낼까? 심플컷, 캐시워크

삶의질높이기 2020. 6. 15. 15:39

캐시워크가 이번에는 '돈 버는 퀴즈'로 많은 사람들의 손가락을 바쁘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 돈 버는 퀴즈는 총1800만 캐쉬가 걸려있고, 문제와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1.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성분을 한번에 담은 '심플컷'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ㅇㅇㅇㅇㅇ성분이 들어있습니다. ㅇㅇㅇㅇㅇ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 : 녹차카테킨

 

문제2. 심플컷에 들어있는 알로에전잎은 장의 수분량을 높여 장의 ㅇㅇㅇㅇ을 활발히 할 수 있게 도와주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성 원료입니다. ㅇㅇㅇㅇ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 : 연동운동 

 

부지런히 캐쉬워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월1회 정도는 음료부터 치킨까지 공짜로 사먹는다~라고 할 정도이니 부지런히 이벤트참여와 걷기가 가능한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어플인 듯 합니다. 

 

캐쉬워크 다운로드 받기 : https://www.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733522

 

 

#캐쉬워크 #캐쉬워크돈버는퀴즈 #돈버는퀴즈정답 #녹차카테킨 #연동운동 

 

가면 갈수록 일자리를 구하는 것, 또 돈을 버는 것이 힘들어지는 시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힘든 시기에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경기가 예전보다 더 침체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부터 보유하고 있던 중국 관련주가 들썩이기 시작하더니 요 몇 일 사이 꽤 많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오르는 이유를 알 수 없어 이리 저리 헤매다가 '중국의 인프라투자'와 보유한 주식의 교차점을 발견해서 한 번 정리를 했습니다. 

 

중국은 늘 '큰 손 전략'으로 위기를 넘긴다.

누구나 한 번 쯤은 중국대부호의 삶을 엿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 미디어 혹은 뉴스를 통해서 일반적인 사람들은 상상도 못할 금액의 돈을 이렇게 썼다~라는 소식을 들어봤기 때문입니다. 인구의 절대량과 인재의 수, 그리고 이어지는 인력의 부가가치 산업에서의 점유율 등을 고려해볼 때 중국의 큰 손 전략이 어느 정도 실효성을 가지고 있다고 봐야할 듯 합니다. 

 

'코로나19가 발병한 나라'라는 타이틀이 아직 가사지도 않았는데 중국은 다음 스텝을 이미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인프라 건설'을 대폭으로 확대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딱히 전략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저 건물을 1개 지을 예정이었던 사업계획에 규제를 완화해서 2개를 지어도 될 만큼 융자를 해주고, 허가를 변경해주는 등의 전략을 취하는 겁니다. 

 

건물이 많아지고 커지는만큼 인력은 더 많이 투입될 것이고, 그 재료에 해당하는 건설장비의 수요, 건설관련 기계의 수요도 올라가는 것이죠. 이 소식을 따라가보니 만나게 된 국내주식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입니다. 

 

중국 수주로 인해 거래량과 주가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이 두 회사의 공통점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굴삭기'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을 대상으로 꾸준히 수출을 기록해서 중국 내 시장 점유율 10위권 안에도 들 정도였죠. 그랬던 이 두개의 기업이 코로나19의 여파로 바닥을 찍었다가 역대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전년 대비 판매량이 두산인프로코어는 74%, 현대건설기계는 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물을 빨리 짓기로 유명한 중국의 건설사들이지만 수주 받은 양이 늘어난만큼 공사기간이 길어질 것이고, 그 기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굴삭기와 같은 장비에 대한 투자가 덩달아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주가가 올랐다'라는 사실에 그저 기뻐했을텐데 이제는 이런 주가반응의 근거를 쫒아가보는 습관이 생겨 그냥 지나치지 않아 참 다행입니다. 덕분에 두산과 현대와 관련된 주가분석툴에 대입해서 의미 있는 매수,매도를 결정할 수 있었네요. 

 

단타매매는 '잃어도 되는 돈'의 영역으로 운영을 해보고 있지만 사실 이 부분은 잃으면 수업료이고, 수익이 나면 감사한 일이라는 생각으로 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산과 현대 덕분에 가족들에게 고기를 살 수 있겠습니다.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윤성화멘토링연구소.

 

#코로나관련주 #중국투자 #중국인프라투자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중국관련주 #캐쉬워크 #캐쉬워크정답 #심플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