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비말차단마스크관련주, 코로나관련주, 삼성전자 매도 이후에는?

삶의질높이기 2020. 6. 8. 13:48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국내 증시시장에서 소비트렌드를 읽어내는 눈이 어느 시점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비말차단마스크관련주, 코로나관련주와 관련된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 주식으로 수익을 본 분들이 이제는 어떤 논지를 가지고 분산투자를 시작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는 투자자이기도 하지만 경제를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논리와 근거가 없는 투자는 투기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막연하게 기사 한 줄 보고 들어가는 주식은 찬성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사회현상과 경제적 흐름을 기반한 자신만의 논지를 이끌어내는 법이 중요하며 그 근거가 되는 정보들이 실효성이 있는지를 따라가보는 연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실제로 외국의 투자교육 시스템은 이러한 정보의 실효성을 경험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만 우리나라는 막연하게 '뜬다!'라는 이슈정보에만 매몰되어 있는 듯 하네요. 

 

 

그래서 저는 비말차단마스크, 코로나19와 관련된 주식으로 부탄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인 '태양(053620)'을 사들였습니다. 

 

실제로 코로나19 발생 이후부터 반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 많은 대표적인 관광지가 자발적으로 통제되기도 했고,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곳에 들르기가 예민한 상황이 연출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캠핑문화'였기 때문입니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곳은 부담스럽지만 가족끼리 야외활동은 하면서 다른 이들에게 피해는 주고 싶지 않은... 이 틈새를 '캠핑시장'이 파고들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태양'이라는 기업은 바로 '부탄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텐트, 차박용품, 캠핑용품 등은 그 가지수와 변동성이 커서 주가상승 요인을 가진 기업을 특정하기 힘들지만 '태양'은 국민연료라고 불리울만큼 거의 모든 사용자들이 하나 둘 정도는 가지고 있는 연료이기 때문입니다. 

 

당분간은 이런 차박, 캠핑과 관련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니 관련주를 조금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태양의 경쟁업체로 불리는 '대륙제관'도 있지만 공장부지의 매매 등의 소식이 있어 저는 잠시 매수보류 했습니다. 

 

늘 강조하지만 '단기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하되, 분산투자를 철칙으로 하고, 잃지 않고 매도한다'는 규칙을 잘 지키신다면 좋은 투자방법이 되리라 믿습니다. 

 

경제를 공부하는 것이 돈벌이 수단이 아니라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윤성화멘토링연구소.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물산 #조선주 #코로나관련주 #비말차단마스크 #비말차단마스크관련주 #마스크관련주 #경제교육 #진로교육 #창업교육 #윤성화멘토링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