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지나가는 모든 것을 사랑하려는 마음, 그래서제가뭘하면되나요?

삶의질높이기 2020. 10. 15. 15:13



사색글_세상의 모든 것을 사랑하려는 마음_20201015
.
.
요즘 가을이 참 얄밉다. 새벽녘에 들어왔다 새벽에 다시 출근하는 아버지 같아서 분명 곁에 온 것 같은데 점점 실체가 없는 계절이 되어간다. 그래서 나는 달력에 표기된 절기와 실제 날씨가 점차 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부터 계절에 이름을 불러주는 것을 그만두었다.
.
.
가을이 다 가기 전에 글쓰기 좋은 카페들을 모두 발굴하리라 마음 먹고 안 가본 카페들을 하나씩 탐방하던 중이었다. 그러다 문득 못 봤던 해바라기 밭(?)이 눈에 들어왔다. 그리고 망설이지 않고 핸들을 꺾였다.
.
.
사실 나는 꽃을 즐길 줄 아는 혜안이 없던 터라 꽃 자체보다 꽃 주변에서 행복해하고 웃고 있는 사람들을 구경하러 가는 편이다. 그 웃음은 진짜 같아서 내 것이 아니라도 보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
.
아이들의 웃음소리, 연인들의 미소, 여러 가족들의 셀카에 동참해주고 나서 ‘사랑해요’라는 문구와 그 문구에 모두 고개를 돌리고 있는 해바라기들을 한참동안 바라본다.
.
.
크고 작은 고개들이 모두 나를 바라봐주는 것 같아서 마주보고 있을 때는 마치 저 ‘사랑해요’가 해바라기들의 외치는 말풍선처럼 느껴졌다. 그러다가 호기심이 생겨 반대편으로 걸어봤다. 해바라기들의 뒤통수만 펼쳐진 광경을 보고 있노라니 나도 모르게 다시 환영받는 30미터 반대편으로 걷고 싶은 욕망이 커진다.
.
.
사람이라는 존재는 겨우 식물일지라도 단체로 외면을 받으면 이렇게 답답하고 아프구나. 그러다 아이패드를 열어 나를 포함해 왕따의 경험이 있는 멘티들의 상담일지를 다시 한 번 다 읽어본다. 그리고 상담녹음 내용들을 재즈 대신 듣는다. 당시에는 잘 몰랐지만 녹음된 음성에서 여린 떨림들이 있다.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처들 때문이리라.
.
.
과거의 그 상처들이 알음알음 현재의 나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막았으리라. 나 또한 그랬으니까. 정말 어려웠지만 그것을 스스로 극복하고 나니 자연스럽게 같은 상처를 가진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어졌다. 이게 신이 우리에게 시련을 주는 이유가 아닐까. 그렇게 아파봤으니 아픔이 번지지 않도록 더 많은 사람을 도우라는 메세지.
.
.
그렇게 사색을 하며 시계를 본다. 해바라기 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니 그들의 선망의 대상에서 외면의 대상이 되기까지 딱 1분이 걸리더라. 겨우 1분이면 존경과 부러움에서 비난과 조롱으로 바뀔 수 있는 대상이 해바라기 뿐일까.
.
.
사랑받을 때 그것이 영원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겠다. 비난받을 때도 그것 또한 영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아차려야 한다. 그저 우리가 할 일은 사랑을 주고 받음에 최선을 다하고 비난 속 비판은 받아들이며 나 스스로 더 단단해지기를 선택해야 하는 것 뿐이다.
.
.
계획에 없던 꽃 구경도 꽤 많은 것을 가르쳐주는구나.
지나가는 많은 것들도 더 사랑해야겠다.
.
.
실력과 신앙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윤성화멘토링연구소
.
.
www.mentoring-lab.com
.
.
ㅇ청춘들을 위한 진로코칭북, <그래서 제가 뭘 하면 되나요?>
-구입처 : https://url.kr/hdexzX
.
.
ㅇ크리스천 진로수업, 비전스쿨45기
-자아발견, 비전발견, 멘토발견의 1년 과정
-월2회 4시간의 토론수업 및 미션으로 진행
-현재 1자리 남음
-신청하기 : https://bit.ly/30v4uoM
.
.
ㅇ진로상담 신청하기
-개별상담을 통해 내 진로와 비전 코딩하기
-1인당 월1회 한정
-신청하기 : http://bit.ly/2UsH02k
.
.
#진로교육 #진로강의 #진로수업 #인문학 #철학 #윤성화멘토링연구소 #비전스쿨 #그래서제가뭘하면되나요 #취업 #면접 #취업컨설팅 #면접컨설팅 #진로컨설팅 #HRD #HRM #이직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