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내은행 SWIFT CODE 정리, 구글AD 수익통장 연결

삶의질높이기 2021. 1. 8. 09:30

국내 은행들의 SWIFT CODE를 알아보자.

.

.

안녕하세요.

경제공부하는 윤멘토입니다.

.

.

오늘은 SWIFT CODE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SWIFT CODE는 전 세계의 흩어져 있는 은행들을 하나의 코드로 약속해서 표기하는 코드를 말합니다. 

.

.

자동차처리를 목적으로 금융기관을 코드화해서 SWIFT라는 표준화기구에서 각 나라의 금융기관에게 부여한 고유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요즘 달러투자나 해외주식투자 혹은 블로그나 유튜브 수익 등으로 외환을 가까이 할 일이 많아지면서 수익금을 정산 받을 일도 생겨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이 SWIFT CODE를 알아둬야 수익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

.

.

혹시나 제가 위에 정리한 은행 중에 찾고 있는 은행이 없으시다면 SWIFT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전 세계 은행들의 SWIFT CODE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

www.swift.com/

 

Homepage | SWIFT - The global provider of secure financial messaging services

SWIFT - The global provider of secure financial messaging services

www.swift.com

.

.

화면 하단에 'Business Identifier Code(BIC) Directory'란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에는 은행의 영문주소까지 나오기 때문에 해외은행을 이용할 때 유용할 듯 합니다.

.

.

코스피 3,000 시대가 성큼 다가왔네요.

다들 각자의 방법으로 재테크 잘 하시기 바랍니다.

.

.

공감과 댓글, 구독은 지속적인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

#SWIFT #SWIFT코드, #SWIFTCODE, #국내은행SWIFT, #은행SWIFT, #은행코드, #구글AD수익신청, #구글AD수익통장, #경제교육 #윤성화멘토링연구소,#그래서제가뭘하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