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코로나19 이후 투자처는 이렇게 발굴해야...코로나관련주,패션마스크,여름마스크

삶의질높이기 2020. 8. 21. 15:10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제 코로나 방역과 관련된 재화나 공공서비스가 일상화가 되어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

실제로 마스크, 손소독제부터 시작해서 살균기, 가정용 방역기에 이르기까지 발빠르게 움직이는 기업들이 이전에 없던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도 사실이죠. 심지어 패션마스크, 여름마스크, 냉동마스크 등으로 세분화되면서 일상재로서의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얼마 전 서울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심해지면서 의료체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

이에 덩달아 주목받고 있는 코로나 관련주는 바로 '오텍(KOSDAQ, 067170)'입니다.

.

.

 

.

.

오텍은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가 유행하기 전인 2013년부터 음압특수구급차를 개발하기 시작해 '한국형 음압특수구급차'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2016년에 본격적인 음압특수구급차의 상용화에 성공했고, 국립중앙의료원과 약 10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

다시 이 오텍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직접적인 접촉뿐만 아니라 호흡을 통한 비말 및 호흡기 감염이 있음이 알려지면서 세계 각국 의료기관의 러브콜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만 현재 200여대의 물량이 계약되어 2020년까지의 수주는 마감이 되었고, 2021년부터 미국과 영구,프랑스에 수출하기로 했습니다. 

.

.

지난 3월에는 보건복지부가 음압특수구급차와 관련된 지원금을 총301억원을 예산 편성을 하면서 오텍의 독점시장에 대한 상승기대가 더욱 더 확고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소방청에 따르면 현재 전국에 배치된 음압특수구급차가 겨우 6대에 불과한 것을 감안하면 장기적 수주 및 보급이 필연적이라 생각됩니다. 

오텍그룹 홈페이지(http://www.autechgroup.co.kr/index.asp)

 

.

.

8월21일 현재, 오텍은 거래량, 외국인매수, 기관매수, 개인매수가 모두 오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유할 수 있는 가치주의 매력을 품고 있는 종목이라 판단되어 저도 오늘 여유가 되는만큼 매수를 했네요. 

.

.

조금 더 공부해서 오텍의 음압특수구급차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를 정리해보고 관련 중소기업을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학교 다닐 때 이렇게 공부했으면 정말 1등 했을 것이라는 착각에 잠시 빠져봅니다.

.

.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윤성화멘토링연구소.

.

.

#코로나, #코로나19, #코로나관련주, #코로나추천주, #코로나급등주, #오텍, #오텍관련주, #구급차관련주, #유한양행, #경제교육, #진로교육, #윤성화멘토링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