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품절대란템 류호정원피스 바로사러가기, 핫핑, 원피스, 로미스토리

삶의질높이기 2020. 8. 6. 18:12

오랜만에 똑똑한 정치인을 본다. 인지도가 생명인 정치인에게 이보다 좋은 수가 있을까. 단숨에 호감도와 인지도를 올려버린 류호정원피스에 대한 이야기다. 

.

.

정의당 류호정 의원은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에 붉은색 원피스 차림으로 참석했다. 이에 '복장이 국회의원답지 못하다'라는 발언과 함께 일약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이 될 것이고 뉴스에 나올 것이고 이것은 곧 정의당의 젊은 정치색깔을 나타내줄 것이다...라는 계산까지 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것은 국민들의 꼰대에 대한 거부감을 정확히 파고든 전략적 행보였다. 

.

.

이에 각계각층의 많은 여성들이 '오늘은 왠지 원피스가 입고 싶네~'라며 #류호정원피스를 해쉬테그로 달며 SNS에 일상을 올렸다. 그 흐름에 가장 발빠르게 반응했던 것도 해당 원피스를 제작 판매했던 '쥬시쥬디원피스'다. 

.

.

.

.

여성캐주얼 의류 브랜드로 유명한 쥬시쥬디의 원형패턴 원피스는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의 저렴한 원피스에 속하는데, 이날 홈페이지에 접속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품절대란템에 이름을 올렸다. 젊은 정치인의 사진1장이 가져온 이러한 시장의 흐름을 사업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잘 읽어낼까. 

.

.

8만원대 쇼핑몰은 수량이 전량 매진됐다

.

.

ㅇ구매하기 링크 : https://search.shopping.naver.com/detail/lite.nhn?cat_id=50000807&nv_mid=22195730797&query=%EC%A5%AC%EC%8B%9C%EC%A5%AC%EB%94%94&bt=0&frm=NVSCPRO&NaPm=ct%3Dkdiky4kg%7Cci%3D9f020c5cfc705187c082fdb2f84df0db2b8c4880%7Ctr%3Dsls%7Csn%3D95694%7Chk%3Dbcdec415e15432688fd9cf9f1850bac52ce822c9

 

쥬시쥬디 J전판패턴랩형원피스 JUOP32B3 : 네이버쇼핑

판매되는 상품의 수량에 대해 2주, 1개월, 3개월, 6개월 단위로 추이를 보여주는 정보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

.

뉴스에서 쥬시쥬디와 류호정의원이 동시에 검색되기 시작한 하루 이틀 사이에 수요가 급증하더니 이내 가격도 조금씩 다 올랐다. 그리고 추가로 검색하다보니 원피스 뿐 아니라 그 당시 신었던 신발과 착용했던 마스크까지 수요가 급증했다고 한다. 

.

.

이래서 사업을 하려면 '촉'이 좋아야 한다고 하나보다. 그 짧은 순간에 기사를 보고 쇼핑몰의 제목과 관련 검색키워드를 최적화 시키는데 소요된 시간은 넉넉히 잡아도 1시간이었다. 정말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그 감을 익혀낼 수만 있다면 늘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한 발 빨라서 누리는 혜택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

.

'원피스'에 대한 검색키워드의 수요가 늘어나자 원피스 전체에 대한 수요도 늘어났다. 이때다 싶어 원피스 원자재인 원단을 제작, 공급하는 회사의 주식과 수영복 원단을 납품하는 회사의 주식을 소량 매수했다. 이슈가 수요가 되고, 수요가 투자전략이 된 셈이다. 

.

.

이런 방식으로 경제를 읽어내려는 노력들이 쌓이다보면 공부하듯 투자를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되면 저 원피스를 하나 구매해서 아내에게 선물하고, 후기를 꼼꼼하게 남겨주면 소비자로서의 만족뿐 아니라 주주로서 해당 회사의 매출을 올려주는 격이니 소비가 소비로서 머무르지 않고 또 다른 투자의 소스가 되어준다. 

.

.

경제를 읽는 눈을 더 키워봐야겠다. 즐거운 공부가 시작된다. 

.

.

#핫핑 #원피스 #로미스토리 #조아맘 #수영복 #롱원피스 #류호정원피스 #안나앤플러스 #여름잠옷 #여자여름하객원피스 #스몰사이즈원피스 #해외여행여름옷 #쿠폰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