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교육

어른다운 어른되기, 민식이법, 구하라법, 긴급재난지원금

삶의질높이기 2020. 5. 22. 22:53

어른이면 어른답게 살자.

민식이법 시행된 지 반 년 만에 두살배기 아이가 사망하고, 친모에게 재산상속을 할 수 밖에 없는 구하라법이 시행되는 시점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해 어느 식당에 들렀다. 

.

.

“주문이 잘못 나왔는데, 왜 제가 이걸 먹어야 해요? 시간도 없는데 짜증나게...”
.
.
갑자기 높아진 언성에 식당 내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여자의 입을 향했다. 아마도 주문이 잘못 나왔나 보다. 이미 절반이나 지나버린 점심시간이라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도 없는 상황.
.
.
주인 아저씨가 머리 숙여 사과 했지만 한 번 높아져 버린 아가씨의 목소리는 낮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런데 옆에 앉았던 한 할아버지가 대화에 끼어 들었다.
.
.
“혹시...괜찮으면 제가 바꿔 드릴까요? 마침 같은 거 시키셨는데, 저는 그거 먹어도 되거든요. 저도 이제 막 나왔어요...”
.
.
순간 아가씨는 다른 핑계를 찾아보려 멈칫 했고, 때를 놓치지 않고 할아버지는 그릇을 얼른 바꿔 가며 말했다.
.
.
“잘됐네요~ 안그래도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맛있게 드세요~ “
.
.
딱히 거절할 명분을 찾지 못한 아가씨는 자리에 앉아 멋쩍어 하며 식사를 시작했고, 날카로웠던 분위기는 다시 평화를 되찾았다.
.
.
“고맙습니다 어르신... “
.
.
목례와 함께 서비스 만두를 내려 놓는 주인의 눈망울에는 아직도 서러움의 눈물이 고여 있다.
.
.
오늘은 운이 좋다라며 만두를 기분 좋게 와그작 씹는 할아버지의 눈웃음이 참 보기 좋다.
.
.
나도 늙어서 저런 사람이 되어야지. 얼었던 분위기를 풀어 내고, 누구 하나 피해보지 않게 문제를 해결하고, 주어진 내 상황에 만족할 줄 아는 어른.
.
.
마음은 나눌수록 깊어지는 것인가 보다.
.
.
실력과 신앙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윤성화멘토링연구소.
.
.
www.mentoring-lab.com
.
.
#글스타그램 #동기부여 #북스타그램📚 #좋은글 #좋은글귀 #크리스천 #진로 #경제 #창업 #교육 #윤성화멘토링연구소 #비전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