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복의 의미...
.
.
개념학개론 특강이라도 준비해야 하나...싶다.
예의와 기본 혹은 상식만 좀 잘 지켜줘도,
일할 맛이 날텐데...
.
.
<내가 만났던 무개념 인간>
.
.
1.다른 사람의 강의안 복붙해서 자기회사 로고 붙여서 강의하는 사람.
2.사전에 아무런 말 없다가 강의 후 재능기부라고 생각해달라 하는 강의의뢰 담당자.
3.첫 대면에서 본인이 나이 많다고 반말하는 사람.
4.교회청년을 본인 회사의 직원처럼 대하는 사람.
5.커피 한 잔 타오라는 말을 명령조로 하는 사람.
6.자기 생각과 다르면 다 틀렸다 하는 사람.
7.자기 분야의 지식을 모르면 무식하다 평가하는 사람.
8.계속 얻어 먹거나 도움 받기만 하려는 사람.
9.도움 받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사람.
10.자기주장은 하나도 없으면서 뭐든 다 반대하는 사람.
11.대책은 없으면서 안되는 걸 비꼬기만 하는 사람.
12.말투에 자기자랑이 넘쳐나는 사람.
13.이성을 성적대상으로만 생각하는 사람.
14.열심히 사는 사람의 열심을 폄하하는 사람.
15.유언비어를 퍼트리며 주목 받는 것을 즐기는 사람.
16.거짓말이 습관이 되어 있는 사람.
17.난처한 상황에 처할 때 마다 아랫사람 탓 하는 사람.
18.조용해야 할 때 목청이 크고, 발언해야 할 때 침묵하는 사람.
19.편 가르기를 통해 자신의 추종자를 만드려는 사람.
20.청결하지 못함을 자유로움으로 포장하는 사람.
.
.
쓰다 보니 끝도 없다.
일단 나부터 여기에 속하지 말자.
.
.
실력과 신앙을 겸비한
청년들을 양성합니다.
.
.
윤성화멘토링연구소
.
.
'인문학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대로 모르는 사람일수록 다 아는 것처럼 말한다 (1) | 2020.08.13 |
---|---|
현대의 미와 과거의 미를 동시에 갖춘 밀양카페, Doft, 밀양카페, 밀양가볼만한곳, 밀양여행 (7) | 2020.07.30 |
[하루5분 인문학] 움직일 용기가 없을 때 읽어야 하는 글 (18) | 2020.06.26 |
[5분인문학] 신조어 모른다고 속상해하지 마세요 (16) | 2020.06.25 |
[5분인문학] 우리가 인문학을 해야하는 이유,김창옥,자기계발, 한자 (9) | 2020.06.24 |